자주하는질문

korea disability arts & culture center

홈으로 바로가기

  • 대관안내
  • 자주하는질문
Q 이음센터 대관 후, 음향 및 조명장비, 테이블 등의 공간셋팅 등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?
A 대관 행사 관련 각종장비 설치 및 철거는 대관자 측이 자체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원칙이며, 요청한 장비 및 집기 또한 위치 확인 후 자체적으로 배치 및 이용하시게 됩니다. 이 과정에서 이음센터 대관담당의 안내 및 관리 감독이 진행되며, 그에 따라 설치 및 철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Q 이음센터 대관 시 부대시설 사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A 대관승인 확정 후 세부적인 행사 내용 및 계획, 진행일정 등에대해 협의하며, 필요시 스텝회의를 진행하게 됩니다.(스튜디오, 전시장, 외부무대 대관시) 제출된 행사 계획서의 내용과 장비 및 시설 요청 내역에 따라 가능여부가 통보됩니다. 시설 사용료는 대관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의 이용료가 추가되지 않습니다. 단, 소모품의 경우(건전지 및 댄스플로어 전용 테이프 등) 제공되지 않습니다.
Q 이음센터 대관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A 이음센터 운영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관공간 사용이 가능합니다. 단, 대관 시간에는 공연 및 행사 진행시간, 준비, 철수 시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* 연습실, 이음갤러리, 이음야외무대의 경우 1일(9:00~22:00) 신청만 가능하며, 이음아트홀은 오전-오후(9:00~17:30) / 오후-저녁(13:30~22:00) / 1일(9:00~22:00) 사용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.
Q 할인혜택은 없나요?
A 장애인 개인 및 장애관련 단체의 경우 장애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비장애인 요금의 50% 입니다.
Q 대관 승인 후 대관료 결제는 어떻게 되나요?
A 최종 승인된 대관행사의 경우, 산정된 대관 금액을 행사시작 5일전에 지정된 계좌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.
Q 대관 승인여부는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?
A 수시대관의 경우 접수 마감 후 대관승인여부 통보까지 약 5일~10일 정도 소요되며,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정기 대관의 경우 정기대관 공고 시 결과발표일을 별도로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.
Q 대관 일정이 겹치게 되었을 때 어떤 기준으로 일정을 조정하나요?
A 대관 일정이 겹친 경우 1순위 장애인 및 장애예술가(단체), 2순위 예술단체, 3순위 비장애인, 단체 순서에 의하여 일정을 조정하게 됩니다. 이때에 1순위 단체가 서로 일정이 겹치게 되었을 때에는 대관목적 부합성 및 행사 성격등을 고려하여 심의를 진행하고 일정을 조정하게 됩니다.